본문 바로가기
선거여론조사

충북 충주시 국회의원 총선 여론조사!

by 야옹이77 2024. 3. 22.
4월 10일 총선을 앞두고 3월 17일 ~ 18일 충북의 언론사 6곳이 공동으로 글로벌리서치에 의뢰해 충주시 여론조사를 실시하였다. 구체적인 여론조사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충북 충주시 국회의원 여론조사 섬네일

 

 

조사개요

 

충북 충주시 국회의원 여론조사 조사개요

 

 

이번 조사는 방송 3사(CJB 청주방송, 청주KBS, 충북MBC)와 신문 3사(동양미디어, 중부매일, 충북일보) 등 6개 언론사가 (주)글로벌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17~18일 충주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3개 통신사에서 제공된 휴대전화 가상 번호 무작위 추출방식으로 전화조사원 인터뷰(CATI) 방법으로 실시됐고 응답률은 15.1%이다.표본오차는 95%신뢰수준에서 ±4.4%p로, 성별, 연령대별, 권역별 인구 구성비에 따른 비례할당 표본추출방법으로 진행됐으며, 통계보정은 성별, 연령별, 지역별 가중값을 부여했다.

 

자세한 조사 개요와 결과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다음은 충북 충주시 여론조사 결과표이다.

충북 충주시 여론조사 결과표.pdf
1.45MB

 

 

 

 

 

 

 

 

 

 

 

 

 

 

후보 지지도

 

충북 충주시 국회의원 여론조사 후보 지지도

 

이번 총선에서 누구에게 투표하겠냐 는 질문에 충주 유권자들은 국민의힘 이종배 후보 46%, 민주당 김경욱 후보 40%로 답했다. 이어 진보당 김종현 후보 3%, 자유통일당 성근용 후보 1% 순으로 꼽았다. 부동층은 10%로 집계됐다.

 

 

 

 

 

충북 충주시 국회의원 여론조사 후보 지지도 상세내용

 

 

연령별로 살펴보면 더불어민주당 김경욱 후보는 40대와 50대에서 우세를 점했고 모두 과반 이상의 지지율을 기록했다. 그 중에서도 40대의 경우 김경욱 후보의 지지율이 62%까지 올라갔다. 반면에 국민의힘 이종배 의원은 나머지 모든 세대에서 우세를 점했고 60대 이상 세대에서 모두 과반 이상의 지지율을 기록했다. 특히 70대 이상 노년층에서 66%로 가장 높은 지지율을 보였다.

 

지역별로 보면 국민의힘 이종배 후보는 충주4선거구(금가면, 동량면, 산척면, 엄정면, 소태면, 성내·충인동, 칠금·금릉동, 목행·용탄동, 문화동, 봉방동)에서 더불어민주당 김경욱 후보보다 17%p 격차를 벌리며 지지를 더 얻었다. 직업군에선 여야 후보간 두드러진 차이가 없었지만 무직·퇴직에서 이종배 후보가 김 후보보다 두 배 이상 높은 지지를 받아 눈에 띄었다.

 

 

 

 

 

 

 

 

 

 

 

 

 

 

당선 가능성

 

충북 충주시 국회의원 여론조사 당선 가능성

 

 

누구를 지지하시는지에 상관없이 이번 총선에서 어느 후보가 당선될 것 같습니까? 라는 질문에는 국민의힘 이종배 후보 54%, 더불어민주당 김경욱 후보 26%, 진보당 김종현 후보 1% 순이였다.

 

 

 

 

 

 

 

 

 

 

 

 

 

정당 지지도

 

충북 충주시 국회의원 여론조사 정당 지지도

 

정당지지도에서는 국민의힘과 민주당이 각 39%, 34%로 조사됐다. 이어 조국혁신당 10%, 개혁신당 1%, 지지정당 없음 12% 등이다.

 

 

 

 

 

충북 충주시 국회의원 여론조사 정당 지지도 상세내용

 

 

지역별로 살펴보면, 충주2선거구를 제외하고 국민의힘의 지지율이 높았다. 다만, 충주 2선거구는(용산동, 지현동, 호암·직동, 달천동)에선 민주당 지지도가 10%p 남짓 더 높았다.

 

성별에서는 남성에서 국민의힘 40%, 더불어민주당 28%, 여성에서는 국민의힘 37%, 더불어민주당 39%였다. 연령별로는 국민의힘은 50대 이상에서 더불어민주당은 50대 이하에서 높은 지지율을 보였다.

 

 

 

 

 

 

 

 

 

 

 

 

 

 

 

비례대표 투표 정당

 

충북 충주시 국회의원 여론조사 비례대표 투표 정당

 

 

비례대표 선거에서 투표할 정당으로는 국민의미래가 37%로 가장 높았다. 이어 야권 위성비례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 22%, 조국혁신당 17%, 개혁신당 2%, 녹색정의당 1%, 새로운미래 1% 순이었다. 없거나 모르겠다는 유보적 응답은 18%로 조사됐다.

 

 

 

 

 

충북 충주시 국회의원 여론조사 비례대표 투표 정당 상세내용

 

연령별로 보면, 60대 이상은 국민의미래가 44%, 55%로 조사되었으며, 더불어 민주당 지지층에선 더불어민주연합 56%, 조국혁신당 23%로 갈라졌다.

 

 

728x90

"); wcs_do();